자기 발견 공간

[번아웃 캠프] 1주차 질문 답하기 (1)

레이21 2022. 3. 5. 23:51

2월에 컨셉진의 번아웃 캠프를 신청했다. 어쩌다보니 변화의 시기가 큰 3월에 시작한 번아웃 캠프! 평일에는 다른 여러 일정들로 인해 미처 진행을 못했는데, 주말 동안 열심히 1주차 질문들에 답해보려고 한다. 1주차의 과제는 [자신의 마음과 대화하는 20개 인터뷰 질문 답하기]이다.

https://missioncamp.kr/

 

미션 캠프 - 우리는 매달 새로운 사람이 됩니다

새로운 미션을 통해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자기발견 플랫폼 미션캠프, 컨셉진, 에디터스쿨, 에세이

missioncamp.kr

 

질문 리스트

  1. 당신은 스스로 ‘번아웃’ 상태라고 생각하나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재 3월 기준으로, 번아웃에 도달하는 지점이 100%이라고 한다면, 약 30~50%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상태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지금의 나는 아침에 눈을 뜨고 몸을 일으켜서 나갈 준비를 하는 에너지, 그리고 할 일을 헤쳐나가는 자동 직장인 모드가 못 견디게 느껴지지 않은 상태.
    하지만 그럼에도 퍼센티지가 높은 건, '불안함'의 요소가 큰 것 같다. 해야하는 것을 하고,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막상 나 스스로에 대해서 정리가 안된 느낌. 시간에 쫓기고 있다는 불안감 등등. 그래서 현재를 진단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2. 현재 당신의 마음 상태와 가장 어울리는 단어를 5개 이상 나열해보세요. (피곤하다, 활기차다, 게으르다, … 등등)

    귀찮다, 하기 싫지만 해야한다, 재밌는 것만 하고 살고 싶다, 쉬고 싶다, 피곤하다, 


  3. 당신을 지치게 한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불안감. 명확한 목표 없이 질주하는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이것 저것을 하는 와중에, 이게 맞는 건가에 대한 불안감. 나가고는 싶은데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괜한 불안감(이건 정말 사서 걱정하는게 맞다), 통제할 수 없는 것에 대한 불안감 등. 걱정이 많은 나에게 가장 큰 숙제는 바로 불안감인 것 같다. 

 

벌써 자정이 다되는 시간인 것을 늦게 발견. 시간이 늦어서 다른 질문은 내일 다시 이어서 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