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임 공간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

레이21 2021. 8. 12. 22:14

미래에 어떻게 살아가야하나 - 라는 고민이 시작되면 참 여러가지 생각들이 꼬리를 물며 나타난다. 지금 하는 일을 계속 할 수 있나, 다른 일을 해야하면 뭘 할 수 있지? 다른 사람들은 부업 하고 그러는데 나는 사실 돈 자체가 목표인건 아닌데, 그래도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서 현재 업무 말고도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조금씩 더욱 도전해야하지 않을까? - 등등. 생각이 구름처럼 뭉게뭉게 커져간다. 

그런 여러 생각의 덩어리 속에서도, 나라는 사람이 가진 특성이 잘 발휘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작은 희망이 있었다. 본디 내가 가진 성격/성향은 아마 앞으로 잘 변하지 않을 것이고, 죽어도 하기 싫은 것을 억지로 꾸역꾸역 해가면서 사는 것은 지양하고 싶었다. 내가 가진 특성들이 잘 모여서 발휘되는 행동 같은 것을 '강점'이라고 한다면, 나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은 무엇일까? 평소에도 많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이었다. 내 스스로 생각하는 나의 강점과 타인이 칭찬해주는 강점이 다르기에, 나를 좀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강점 발견이라는 테스트가 있다는 것을 보고 오, 나를 위한 것이군! 이라는 생각으로 바로 무료 테스트를 진행해보았다. 강점 발견 테스트는 '태니지먼트'라는곳에서 진행했다. 

https://tanagement.co.kr/

 

태니지먼트 - TANAGEMENT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특별함'을 가지고 있고, 누구나 '나다운 탁월함 삶'을 살 수 있다고 믿습니다. 태니지먼트는 개인의 강점 검사 도구를 바탕으로 개인의 커리어 개발, 기업의 인재경영(Talen

tanagement.co.kr

 

나의 검사유형은?

 

'조정형' 인간이라고 한다. 이름만 들으면 감이 잘 안오는데, 문제를 발견하는 사람의 유형이라고 한다.  무료테스트에서 나오는 결과에서, 여러가지 강점 중, 가장 높게 점수가 나온 항목은 조정 과 평가다.

* 조정 : “복잡한 일을 정리하여 체계화하는 강점”

* 평가 : “논리적으로 상황을 판단하여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강점”

 

의외였다. 나는 스스로가 논리적인 사람, 혹은 체계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다. 다만, 복잡한 상황이거나 혹은 갑자기 현황을 분석해서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는 그런 상황에 처해있을 때, 최대한 마음의 울렁임을 가라앉히고 (속으로 눈물을 머금으며) 일처리를 해나간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이것이 내 강점이었다니 매우 의외였다. 최근에 들었던 긍정적인 피드백 중 하나가 인사이트 발굴을 잘한다,라는 면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약간 연관이 있는건가 생각을 해본다.. 

그 외에 욕구와 행동판단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도 나오고 - 재능, 태도 부분도 있는데 더 상세한 내용을 보고싶다면 프리미엄 리포트를 결제해서 보아야한다. 솔직히 궁금하기에, 아마 유료 결제를 할 것 같다. 일단 오늘은 무료 테스트까지만 진행. 내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 테스트를 하면서 내가 몰랐던 내 면모들을 조금씩 알아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