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발견 공간

현재 나의 우선순위 찾아보기

레이21 2021. 9. 10. 22:35

이번에 경수점 시간관리/할일관리 시스템 만들기 6기를 신청해서, 이번 주부터 모임이 시작되었다. 초반에는 데일리 리포트를 작성해보고, 어제 오늘은 꿈 리스트업 관련 내용을 정리해야했다.어제는 정신/육체적 상태가 안 좋았기에, 오늘 이 부분 관련하여 고민을 하고 1차 작성을 해보았다. 어떤 부분을 썼는지, 그래서 현재 내 상태에서 어떤 것이 우선순위가 되어야할 지 고민해본 시간이었다. 하고 싶은 것 / 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현재 내 욕망(?)은 무엇인지 스윽 살펴보았다.

 

1) 하고 싶은 것 3가지 :

  1. 내가 원하는 기준에 부합 +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하기 (준비 필요) 
  2. 재테크/경제 공부, 주식 등 투자해보기
  3. 운동 통해 체력 증진(유산소 + 근력 + 스트레칭), 최근 증가된 살 빼기 (최소 2KG)
1-1) 최근 가장 고민인 이직(또 다시..) 관련된 준비를 장기전으로 진행해야할 것 같다. 이번에는 내가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기준 + 필수로 있어야할 사항들을 조금 더 신중하게, 고민하고 진행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1) 경제/재테크는 나에게 숨겨진 숙제였다. 주위만 봐도 다 주식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돈을 불려나가는데 나는 아직까지도 돈을 모으는 것만 하고 있다. 그래서 재테크 관련 영상도 보고, 우선 주식 앱도 받아놨으나, '섯부르게' 시작을 못하고 있다. 
3-1) 운동, 최근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 걸로 푸는 것이 쌓인 탓인지, 살이 찐게 느껴진다. 운동은 조금 더 강제성을 부여해야할 것 같아서, 어떻게 강제성을 부여할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 중이다.  

2) 되고 싶은 것 3가지 :

  1. 기록 / 회고 / 액션 루틴이 잡힌 사람 되기
  2. 교육/이론 을 현장에서 적용해보는 사람 되기 (사수 없이도 성장할 수 있는)
  3. 일과 가족, 삶 간 균형을 이루는 직업인 되기
1-2) 기록하는 루틴을 만들어 가지만, 회고를 통해 실제 개선되는 액션 플래닝까지는 미비한 것 같아서 되고싶은 1순위로 선정!
2-2) 현재 환경이 결국 내가 배워야 하는 상황인데,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모드로 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관점이 필요할 것 같다
3-2) 이건 정말 워너비, 아마 지금 당장은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써놓고 나서야 든다. 장기전으로 봐야할듯. 

3) 갖고 싶은 것 3가지 :

  1. 새로운 맥북 (하지만 현재 꼭 필요한 건 아니다. 이미 4년 넘게 잘 쓰고 있는 것이 있다.)
  2. 좋아하는 캐릭터 굿즈 - 꼭 필요한 것들만 사기
  3. 새로운 가을/겨울 옷 + 관련 용품 - 근데 옷장 정리가 선행되어야함
1-3) 중고로 사서 잘 쓰고 있는 맥북, 그런데 최근 조금 느려진 게 느껴져서 만약에 고장난다면 바로 살 것 같다. 그런데 최근 삼성/LG 노트북도 가볍게 잘 나와서, 실제로 구매가 필요하면 다른 노트북도 후보군에 올려놔야겠다.
2-3) 스트레스 받으면 귀여운거, 좋아하는걸 본다. 요새 굿즈가 참 잘나오는데, 다 사면 조금은 과다 지출, 놓을 공간도 없으므로 꼭 필요한, 바로 사용가능한 굿즈들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3-3) 날씨가 바뀌니 자꾸 쇼핑 충동이 든다. 네이버에서 이미 가디건을 본 오늘, 그래도 옷장 정리가 우선임을 잊지 말자.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결국 우선순위를 세워야 한다는 걸 정리하면서 느꼈다. 하고 싶은 건 많지만, 정말 내가 집중해야할 것을 먼저 해치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기회에 해야할 일에 더 집중하는, 그런 습관을 만들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