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4

2022년 OKR 작성하기

2021년의 마지막 주말이라니! 시간은 역시 빠르고, 어느덧 새해가 뺴꼼히 고개를 내밀고 있다. 오늘은 한해 돌아보기와 내년 OKR 작성 시간이다. 작년 이맘때쯤 썼던 OKR을 꺼내보니, 돌아보니 총 4가지 영역에서의 목표가 있었다. Objective(목표) Key Results 실제 결과 커리어 정리/성장 포트폴리오/경력기술서 정리. (노션 링크 이력서에 넣기) 관심 업종/기업 서류 접수 및 면접 보기. 새로운 회사로 이직 글쓰기 1주일에 1회 이상 글쓰기 - 나만의 콘텐츠 만들어보기. 관심분야/일상/직무 이야기 카테고리별 구분하기. ㄴ 직무 관련, 자기 탐색,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로 글쓰기. 브런치 작가 신청 도전하기 1주 1글쓰기 성공 (7~9월에는 30일 매일 글쓰기 성공) 글쓰기 주제는 90%..

끄적임 공간 2021.12.25

2021 퍼스널 디스패치

2021년 정리 두 번째 글쓰기, 이번엔 올해 겪은 여러 사건을 통해서, 정말 생각의 뿌리에 있는 생각들이 바뀐 몇 가지 일들이 있었다. 그 사건을 통해서 개인적인 어려움, 그리고 힘듬이 있었지만 - 그 과정을 통해 '분명' 변화한 스스로가 있었던 것 같다. 오늘은 나에게 영향을 크게 끼친 2가지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한다. 1. 수술 / 병원 경험 - 건강하지 않다면, 어떤 것도 할 수 없다 작년 건강 검진 때 받은 진료를 재검진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문제 진단을 위해 대학 병원으로 가게되었다. 이 나이에 대학 병원이라니. 몇 차례의 검사 끝에 수술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결국 수술날짜를 빠르게 잡았고, 생전 처음 겪는 수술과 그 후유증으로 한 달 넘게 고생을 했다. 이 경험을 통해 정말 '건강을..

TGID - 땡스 갓 잇츠 디셈버

옷장에 알록달록한 겨울 옷이 채워진 11월이 지나고 어느덧 12월이다. 2021년이 20일이 남았다니! 한 해가 끝나는 것이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하루다. 순식간에 지나간 것만 같은 올 한 해, 내가 어떠한 기록을 남겼는지 돌아보는 글쓰기를 해보려고 한다. 올해는 전년도에 비해 꾸준히 기록을 하는 도전을 했는데 어떤 것을 기록했는지 하나씩 살펴보는 시간. 1. 하루 하루 컬러를 채워가다 - Pixel of year 경수점에서 연말에 모집하는 pixel of year에 참여한지 어연 1년, 나만의 컬러로 가득한 첫번째 픽셀 이어가 완성되어 간다. 규칙은 간단하다. 그 날 나의 기분/감정에 대한 점수를 5점 만점으로 매겨보는 것, 원래는 노트북 스프레드시트로만 기록하다가, 조금 시간이 흘러서는 휴대폰에 별도 ..

끄적임 공간 2021.12.12

어떻게 회사까지 사랑하겠어, 나를 사랑한거지

오늘은 최근 발생한 억울한 일, 그리고 고민하는 현황에 대한 글쓰기. 결론부터 얘기하면 참으로 억울한 일이 발생해서 회사에서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 한달 간의 준비를 통해 최종적으로 계약을 체결하게 된 타업체와의 협업 업무 준비가 시작되었었다. 넘기게된 업무가 기존에 내가 했던 업무였기에, 그리고 나는 새로운 업무 혹은 다른 일을 해야하는 시기가 도래하고 있었다.(일을 바로 넘길 수 는 없으므로, 준비 단계가 필요했다) 그래서 스스로 고민했다. 나는 무슨 일을 해야하는가? 가장 마음이 편한 건 위에서 '너 이거 해'라고 지시하는 일이겠지만, 사실은 이 사항에 대해서 누구도 신경써주지 않았다. 그래서 또 혼자 고민하는 시간밖에 없었는데, 이 고민의 시간에서 늘어나는 건 걱정밖에 없었다. 일이라는게 '이거 ..

끄적임 공간 2021.12.05